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점 뺄 때 통증과 유의 사항, 비용

정보

by 뚜리뚜바비 2024. 4. 7. 21:57

본문

점 뺄 때 통증과 유의 사항, 비용

복직을 앞두고 갑자기 자기 관리에 빠졌어요. 거울을 보니 눈에 띄는 점이 5개나 있더라고요. 그 길로 바로 집 앞 피부과에 달려가 점을 뺐습니다. 마취 크림을 바르고 대기하는 동안 겁이 조금 나더라고요.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합니다.


 

 

 

 

 

 점 빼는 원리

점은 주로 멜라노사이트라는 색소를 만들어내는 세포의 집합체인데, 레이저를 이용해 해당 세포를 파괴해 없애는 것이에요. 그 위에 피부가 재생되면 점이 사라지는 거에요. 너무 깊은 점은 1회로 제거되지 않아 1개월에 한번씩 리터치를 받아 없애야 해요.

 

 

 

 점 빼는 통증과 유의사항

점 빼는 시간은 마취 크림 바르고 30분 정도 대기하는 시간과 점 제거 하는 1분이 전부에요. 시술이 너무 금방 끝나 놀랐어요.

 

레이저로 지져 없애기 때문에 살짝 따끔할 수 있지만 아프지 않습니다. 물론 점의 깊이나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얼굴에 있는 작은 점은 절대 아프지 않아요.

 

점을 빼고나서 유의사항은 약국이나 올리브영에서 파는 재생 테이프(듀오덤과 같은)를 구입 후 점 위에 붙이면 돼요. 그 위로 세안하고, 화장도 가능해요. 처음 2~3일은 진물이 올라와 테이프가 뿌옇게 불어요. 제가 시술한 병원에서는 굳이 떼서 갈지 말고, 떨어지면 테이프를 교체하라고 했어요. 세안할 때마다 떨어지더라고요. 테이프를 붙이는 기간은 최소 일주일에서 이주일정도로 보면 되는데, 레이저로 인해 손상된 피부가 아물었는지 확인하고 테이프를 제거하면 돼요. 잘라 쓰는 유형보다는 동그란 형태의 재생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이 편해요. 

 

레이저로 지진 부분은 최대한 물이 닿지 않게 하고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나 모자를 필수로 착용해주셔야 색소 침착이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어요. 

 

점을 빼고 난 후 딱지는 저절로 떨어지게 두며, 손으로 절대 만지지 않아요.

 

 

 

 점 빼는 비용

보통 5,000원 ~ 15,000원까지 시술하는 병원마다 천차만별이라고 해요. 참고로 저는 부가세 포함 11,000원에 시술을 받았고, 점이 완전히 빠지지 않았을 경우 1개월 뒤에 리터치 받으러 오라고 하더라고요. 얕은 점은 한 번에 빠지겠지만 깊은 점은 적어도 2만원~3만원에 비용을 지출하고 제거해야 하나봐요.

 

 


 

 

제발 한 번에 사라져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