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좋아하시나요? 저는 제주도를 엄청 좋아해서 기회가 될 때마다 가고 있어요. 3월에도 제주도를 갑니다! 소리 질러! 신혼여행도 (어쩔 수 없이) 제주도로 간 제가 뽑은 사계절 예쁜 제주의 바다 BEST 6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바다 best6
BEST 6 | 애월 해안 도로
애월 해안 도로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월 해안로
설명 : 북서부의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애월 해안 도로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9km의 드라이브 코스예요. 자전거 전용 도로와 도보길도 잘 갖추어져 있어 드라이브, 사이클링, 산책으로 바다를 느낄 수 있어요. 해안 길과 숲 길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제주 올레길 16코스 고내-광령 올레의 일부이기도 해요. (비짓 제주 발췌)
방문 후기 : 702번 버스를 타고 애월리에서 내려 무작정 바다로 걷다 보니 애월 해안 산책로에 도착했어요. 바다에 인접해 있어 걸을 때 바닷물을 몇 번 맞기도 했어요. 코스 중간에 있는 정자들까지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발을 담글 수 있는 얕은 해안은 아니지만 하늘과 맞닿아 있는 파란 바다를 보고 싶은 분에게 강력 추천!
BEST 5 | 월령포구
월령 포구
주소 : 제주시 한림읍 월평리
설명 : 월령 포구는 4.3 사건 당시 청년들이 산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을 향장이 이 일대를 청년들 손으로 일일이 쌓도록 했다고 해요. 그렇게 만들어진 포구는 현재에도 많은 어선들이 이용 중이에요.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장소라고 해요. 인근에 있는 협재 해수욕장이나 금능 으뜸원 해변에 비해 조용해요. 또, 월령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인장이 자라는 곳이며, 천연기념물인 손바닥 선인장이 자라요. 주변을 둘러보시면 선인장 군락지를 보실 수 있어요.
방문 후기 : 해변에서 보는 바다와는 다른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진한 색의 청바지 같은 느낌이었어요. 철썩 치는 파도를 보니 마음이 뻥 뚫리더라고요. 걷다 보면 신창 풍차도로도 나와요. 걷기에 참 좋은 길이었어요.
BEST 4 | 금능으뜸원 해변
금능 으뜸원 해변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19-10
설명 : 협재 해수욕장과 바로 이어져 있어요. 파란 물감을 풀어놓은 바다부터 생김새가 귀여운 비양도가 멀리서 보여요. 온수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몰 때 가면 멋진 석양을 볼 수 있어요.
방문 후기 : 제주에 보름간 혼자 여행한 적이 있어요. 그 당시에 제일 많이 본 바다예요. 이 근방에 숙소를 잡기도 했지만, 이 장소가 정말 좋아 계속 왔어요. 제주 공항에서 차량으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고, 서쪽 해안을 따라 쭉 내려오시면 돼요. 모래가 아주 고와요.
BEST 3 | 세화 해변
세화 해변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7
설명 : 제주 올레 20코스를 걷다 보면 세화 민속 오일장과 해녀 박물관 사이에 작은 해변 하나를 만날 수 있어요. 세화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도 아니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맑고 파란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하얀 모래와 검은 현무암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뤄요. 주변에는 벨롱장과 세화 민속 오일장이 있어요. 김녕해수욕장~월정리~평대리~세화리~하도리~종달리~성산항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추천해요.
방문 후기 : 세화 해변이 예쁘다는 이야기를 꽤 들어봤지만 이렇게 예쁠 줄은 몰랐어요. 모래가 곱고 하얘서 더 예뻤고, 좋았던 날씨도 한몫했어요. 엄청나게 큰 수영장을 보는 기분이었어요.
BEST 2 | 함덕서우봉
함덕 서우봉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설명 : 제주 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어요. 해수욕장 바로 옆에 서우봉(오름)이 있어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려요. 제주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 바다 색이 가장 예쁜 세 곳을 뽑는다면 협재, 김녕, 함덕해수욕장이라고 해요.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요. 해수욕장 서쪽에는 구름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도 있어요.
방문 후기 : 처음에는 델문도 카페 있는 쪽을 먼저 보고 살짝 실망했다가, 서우봉으로 올라가는 길에 본 바다는 정말 대박이었어요. 하와이나 괌 같은 해외 휴양지를 가보지 않아서 비교할 순 없었지만 함덕 서우봉은 정말 감탄사만 나오는 바다였어요. 봄에 가면 서우봉에 핀 유채꽃들도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 한몫합니다.
BEST 1 | 광치기 해변
광치기 해변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63
설명 :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 해변은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에요. 펄펄 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 구조가 특징이에요. 광치기 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의 풍화 작용으로 오랜 세월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검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에요.
방문 후기 : 한눈에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경관이 압권이에요. 처음 광치기 해변에 갔을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해 제주에 갈 때마다 광치기 해변에 들러요.